▲한화 에코데이 행사에 참석한 아이들과 가족들, 그리고 한화첨단소재 봉사단원들이 28일 한화에코스쿨 수료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사진제공=한화첨단소재)
한화첨단소재는 28일 세종시 부강초등학교에서 ‘한화 에코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화에코스쿨 1기’ 수료식을 위해 마련됐다. 한화에코스쿨 프로그램은 세종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과학교육 체험 및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한화첨단소재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먼저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체험했던 내용을 재미있는 퀴즈로 함께 풀어보는 ‘가족 골든벨 OX퀴즈’ 시간을 통해 한화에코스쿨 1기 활동을 통해 학습했던 내용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화에코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아이들이 전문 강사들과 함께 직접 만들었던 다양한 친환경 제품들을 전시하는 동시에 액화질소 기화현상, 과일전지실험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과학체험부스’도 설치했다.
끝으로 약 3개월간 진행됐던 한화에코스쿨 1기 활동에 대한 결과 보고와 함께 우수 참가 학생들에 대한 시상과 수료식이 진행됐다.
한화첨단소재 관계자는 “한화에코스쿨 1기 과정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교육 커리큘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며 “보다 더 다양한 친환경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참여 학생들이 에너지와 환경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미래를 이끌어갈 과학인재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