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남지역 아파트 분양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연 내 내집 마련을 서두르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더욱 바빠지고 있다. 내년부터 시작되는 정부의 주택담보대출 규제와 미국 금리인상이 겹쳐지며 올해가 마지막 기회라는 인식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부동산 시장이 과열조짐을 보임에 따라 투자여건을 꼼꼼히 살피지 않는 ‘묻지마 청약’도 속출하고 있어 주의가 당부된다.
부동산의 가치에는 입지 및 주거환경 주변 요건들이 크게 작용한다. 최근 경남지역 내에서도 부산/창원 등 인근 대도시 출퇴근 생활자들의 최적의 주거지역으로 손꼽히는 김해가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도 이와 같다.
특히 율하신도시는 개발이 속속 진행되며 주거는 물론 투자목적의 시장참여가 활발한 지역이다. 지난 8월 28일 그랜드 오픈한 김해 율하신도시 일동미라주 더 스타의 주택홍보관은 내집 마련을 희망하는 이들의 발길이 몰리며 성황을 이루고 있다.
율하신도시 초입에 위치한 율하 일동미라주 더 스타는 장유IC, 서김해IC, 창원터널을 이용해 창원 부산 등의 주변 대도시에 30분 이내 이동이 가능한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인근 대도시 출퇴근 생활자들의 눈도장을 받아온 단지이다.
뿐만 아니라 대규모 상가 및 편의시설이 밀집한 율하지구 중심상업지역까지 1km이내, 도보로 이용가능한 접근성과 함께 인근 생태공원과 워터파크 등 가족과 함께 다양한 여가시설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단지 앞 ‘율하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의 컨셉으로 조성되는 이국적 카페거리와 인근 율하천 공원, 반룡산 공원 등 친환경 녹색시설도 깐깐한 주부들의 마음을 공략하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이다.
프리미엄 입지조건을 자랑하는 김해 율하신도시 일동미라주 더 스타는 청약 완료 이후에도 쏟아지는 예비수요 문의로 주택홍보관 역시 성황리에 공개중에 있다.
김해 율하신도시 일동미라주 더 스타는 전용면적 84㎡ A(187세대), 84㎡ B(71세대), 99㎡ (20세대), 102㎡ (8세대)로, 총 286세대를 분양한다.
현재 성황리에 공개중인 율하 일동미라주 더 스타의 주택홍보관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 71-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분양일정 및 상담은 전화(055-903-003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