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판에 피어 있는 코스모스, 새하얀 구름이 뒤덮은 하늘, 여행지에서 촬영한 이국적인 풍경 등 내 인생 최고의 사진, 그림을 티셔츠에 넣을 수 있는 디자인 전문 앱 ‘유디자이너샵’이 출시됐다.
㈜에스제이디자인크래프트(대표 배상진, www.udesignershop.com)에서 출시한 유디자이너샵은 자신이 촬영한 사진이나 직접 만든 디자인으로 티셔츠를 제작해주는 앱이다.
배상진 대표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0여 년 동안 티셔츠 디자이너로 종사하며 유명 백화점과 부티크에 티셔츠를 납품한 경험을 바탕으로 유디자이너샵을 개발했다. 그는 “내가 디자인한 옷을 누군가가 입는다는 것, 내 디자인이 티셔츠가 되어 나오는 특별한 경험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으로 이 앱을 제작했다”고 전했다.
유디자이너샵 앱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 된 것이 특징이다.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티셔츠로 만들고 싶은 사진, 디자인을 어플에 업로드하면 반소매, 맨투맨, 후드 티셔츠 등을 제작할 수 있다.
의류 원단과 잉크 역시 믿을만하다. 아메리칸어패럴, 얼터너티브어패럴 등 미국 로스엔젤레스의 인기 브랜드와 제휴했으며, 서블리메이션 프린트 방식에 적합하게 개발된 원단을 사용하는 자체브랜드 UD, TZZA 의 의류를 활용했다. 또한 친환경 이탈리안 잉크를 사용, 색상이 고급스럽게 표현되며 세탁 이후에도 색상이 변하지 않아 오래 입을 수 있다.
유디자이너샵 배상진 대표는 “유디자이너샵 앱을 이용하면 사진 한 장만으로 훌륭한 디자이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또한 유디자이너샵에서 아티스트(artist)로 등록되면 디자인이 제품으로 판매될 때마다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유디자이너샵은 오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구매자 300명에게 즉시 5천원 할인혜택을 주는 ‘COUPON 5000 쿠폰 이벤트’, 앱에 올린 이미지에 ‘좋아요’ 하트를 많이 받은 유저에게 현금 및 영화티켓을 제공하는 ‘유디자이너샵 티셔츠 디자인 공모 이벤트’ 등이 그것이다. 유디자이너샵 앱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udesignershop.com/ev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