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는 19일 청라국제도시 M1블록에 공급하는 ‘청라 센트럴 에일린의 뜰’ 단지 내에 영재 육성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 건설사는 14일 어학전문업체 YBM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 학습관을 조성, 외국어 학습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영어 프로그램은 성인을 비롯해 5세~13세 초등학생을 대상을 진행된다. 중국어 프로그램은 8세부터 13세까지다. 유아를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오감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 성장기의 두뇌 영역 발달을 도모시킨다. 대상은 5~6세이다.
이외에 스포츠 교실 수업도 운영된다. 청라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조성된 단지 내 실내체육관에서 인천 프로구단과 이뤄진다. 축구교실과 농구교실 두 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인근에 홈플러스를 비롯해 수변상권, 국제성모병원이 자리잡고 있다. 교육시설로는 경명초, 청람도, 청람중, 달튼외국인학교 등 14개 교육시설도 위치하고 있다.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서울역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공항고속도로, 청라IC, 경인고속도로 직선화, BRT(청라~가양) 등을 이용해 서울로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9호선이 공항철도와 연계될 예정에 있다. 제2외곽순환도로와 제3연육교(청라~영종) 등도 개통예정에 있다.
모델하우스는 23일 개관하며 청라 홈플러스 인근인 인천시 서구 경서동 954-1(M1)블록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8년 10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