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눈 건강 전문기업 안국건강의 눈 영양제 ‘눈건강’은 루테인 제품에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아레즈 성분배합을 적용한 '루테인지아잔틴’ 제품이다.
이마트 눈건강은 6년째 홈쇼핑 스테디셀러를 탄생시켰을 정도로 품질 신뢰도가 높은 안국건강이 생산하고, 유통 신뢰도가 높은 이마트에서 판매를 담당했다. 양자 간의 전문성 있는 역할 분담을 통해 가격을 절반으로 낮추고 높은 수준의 품질을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안국건강은 대표제품인 ‘아이세이프 루테인’으로 2015년 상반기, NS홈쇼핑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1위를 하며 최근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와 관련 안국건강은 “루테인이 사랑받는 비결은 무엇보다 토비콤으로 유명한 56년 전통의 모기업 안국약품부설연구소에서 개발하여 제품의 신뢰도가 높고 노안이 시작되어 눈이 침침하거나 황반색소의 감소로 눈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재구매를 하는 데에 있다”고 설명했다.
‘눈건강’은 2개월 분에 26,800원으로 아레즈 2와 토비콤의 포뮬라가 함께 적용된 루테인 제품이다. 안국건강의 눈건강 노하우에 전문가의 처방까지 더해진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우리 몸에서 눈이 제일 먼저 노화하는 것에 대한 대안은 루테인을 섭취하는 것에 착안하여 소비자들의 니즈를 보다 효과적으로 반영한 것이기도 하다.
아레즈(AREDS)란 미국 국립 안연구소(NEI)에서 1992년부터 현재까지 다년간 대규모 임상을 진행하고 있는 연령 관련 안구질환 대규모 연구(AREDS-Age Related Eye Disease Study)다. 아레즈 2는 2006년부터 현재까지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임상결과는 2013년 발표됐다.
이는 미국 전역 총 80개 센터에서 4천여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노인성황반변성(AMD)과 백내장(Cataract)의 치료에 고농도의 루테인과 지아잔틴, 그리고 오메가3(DHA와 EPA), 항산화 비타민 등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디자인된 대규모 임상이다. 시력감퇴, 실명예방의 확실한 입증된 효과의 포뮬라로 노인성 황반변성은 노화로 인해 황반기능이 저하됨으로써 시력이 떨어지거나 상실되는 질병으로 이미 서구에서는 실명원인의 1위인 질환이며, 우리나라에서도 50대 이후 발병되던 것이 현재는 40대로 그 연령대가 낮춰졌을 뿐 아니라, 최근 5년 사이에 환자수가 급격히 증가한 심각한 안과 질환이다.
아레즈 2 성분에는 식약처 고시 눈의 노화로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 유지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 지아잔틴을 비롯하여 눈에 필수요소인 항산화 영양소 외에도 망막세포를 재생하고 눈의 염증을 감소시키는 오메가3, 비타민C, 비타민E, 아연, 구리 등이 포함돼 있다.
이마트 눈건강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국 국립 안연구소에서 최장기간, 최다 인원 임상결과로 발표한 아레즈 보고서에 근거한 포뮬라이기 때문에 세계가 신뢰하고 따르는 처방전이 적용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제품을 출시한 안국건강의 어광 대표는 “이는 건강기능식품이지만 조금 더 전문적으로 효과를 얻기 위한 아이디어”라며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면서 건강도 미리 준비하고 관리해야 건강한 노년을 맞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토비콤의 성분배합까지 더해진 ‘눈건강’은 수험공부, 스마트폰 등으로 인해 쉴 틈이 없는 우리 눈을 위한 선물”이라며 “항산화 성분까지 가득한 이 작은 소프트 캡슐은 하루 한알, 누구나 편리하게 섭취 가능한 영양제”라고 덧붙였다.
제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국건강몰(www.shopag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