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엔터테인먼트)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일본에서 웹툰 시범서비스 두 달 반만에 유료화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레진엔터테인먼트의 자사 웹툰 서비스인 레진코믹스가 올해 4월 17일 시작한 일본어 시범서비스에서 7월 초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 일본에서는 여전히 오프라인 만화책만도 한해 1만2000종 이상 출간되는 등 경쟁이 치열하다. 웹툰문화가 초기인 점을 감안할 때 단기간에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레진코믹스는 앞서 지난해부터 1년 넘는 사전 준비 기간을 거쳐 현지화 성공 전략을 마련해왔다. 국내에서 엄선한 ‘아만자’, ‘4컷 용사’, ‘매치스틱20’, ‘말할 수 없는 남매’ 등 16개의 웹툰을 가지고 올해 4월부터 일본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한희성 레진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일본에서의 레진 서비스가 성과를 거두고 유료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앞으로 국내 웹툰의 해외 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 하반기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