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데이터 중심의 요금제를 내놓은지 일주일만에 50만명이 가입한 것으로 집계됐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은‘밴드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 고객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T끼리 요금제’의 경우 실 납부금액 5만원 대 요금제 이상 가입 고객 비중이 약 50% 인 것에 비해, ‘밴드 데이터 51’ 이상 요금제로 변경한 고객 비중이 약 30%로 줄어 통신비 절감 효과도 높은 것으로 SK텔레콤은 분석했다.
‘밴드 데이터 요금제’ 가입 고객 중 요금제를 하향한 고객 비중이 61%, 실질 납부금액이 유사한 요금제를 선택한 고객 비중이 28%, 요금제를 상향한 고객 비중이 11%로 나타났다.
요금제를 하향 변경한 고객은 주로 ‘전국민무한 69’에서 ‘밴드 데이터 36’ 요금제로 옮겼다. ‘망내ㆍ외 무선 음성통화 무제한’ 혜택 때문에 ‘전국민무한 69’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었던 고객이 자신의 데이터 이용 패턴에 맞게 요금제를 선택하고, 유선과 무선 음성통화 혜택을 모두 받으며 매월 1만 5500원을 절약하고 있는 것이다.
실질 납부금액이 유사한 요금제로 변경한 고객 중에서는 ‘전국민무한 69’에서 ‘밴드 데이터 51’ 요금제로 변경한 비중이 가장 높다. 이는 유선 통화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기본 데이터 제공량도 5GB에서 6.5GB로 늘어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밴드 데이터 요금제’ 가입 고객을 연령 별로 분석한 결과,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 20대는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밴드 데이터 61’ 요금제를 가장 선호했다.
30대는 ‘유ㆍ무선 무제한 음성통화’는 물론 최신 콘텐츠 혜택도 이용할 수 있는 ‘밴드 데이터 51’ 요금제를 가장 많이 선택했고, 음성통화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50대 이상은 최저 요금제인 ‘밴드 데이터 29’ 요금제를 주로 가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