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카카오스토리가 꼽혔다. 14일 한국리서치가 내놓은 TGI(Target Group Index)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2014년 기준 최근 한 달 내 카카오스토리 이용자 비율이 51.8%로 집계됐다. 이어 페이스북(28.5%), 네이버 밴드(23.6%), 블로그(10.9%), 트위터(8.1%)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30∼40대가 카카오스토리와 밴드 등 폐쇄형 SNS를, 10∼20대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개방형 SNS를 주로 사용했다. 카카오스토리를 제외한 페이스북, 밴드, 블로그, 트위터 등 5대 SNS 이용자 절반 이상이 남성이었다. 카카오스토리만 여성 이용자가 과반(56.9%)을 차지했다. 최근 한 달 동안 SNS에 남긴 글의 주제는 개인사(근황)가 70.5%로 가장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