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 PD가 간다' 진짜 그릭 요거트 구별법, 뒤집어도 안 흘러…효능은?
'이영돈 PD가 간다'에서 파헤친 진짜 그릭 요거트의 효능이 화제다.
15일 방송된 JTBC '이영돈 PD가 간다'에서는 이영돈 PD가 진짜 그릭 요거트를 찾기 위해 그리스로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영돈 PD는 그리스의 한 요거트 제조업체에 방문했고, 전통 그릭 요거트 만드는 법을 배웠다. 특히 진짜 그릭 요거트는 뒤집어도 용기에 달라붙어 떨어지지 않아 놀라움을 자아냈다.
그릭 요거트 제조사 관계자는 "진짜 우유가 아닌 물 탄 우유로 만들어진 요거트라면 뒤집었을 때 용기에서 바로 떨어졌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 대비 약 3배 많은 원유로 발효돼 만들어진다. 일반 요거트보다 수분이 적고 크림치즈처럼 단단하고 부드러운 질감을 갖고 있다.
또한 그릭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과 칼슘, 유산균 등이 두 배가량 많이 함유됐다. 따라서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이어트를 할 때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면 체중 감소율이 22% 증가하고 체지방 감소율은 61% 증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한국 요거트 제조업체의 그릭 요거트를 감정하자 8개 회사 중 단 1개의 회사만이 그릭 요거트에 가깝다는 결과가 나와 충격을 안겼다.
'이영돈 PD가 간다' 진짜 그릭 요거트 구별법, 뒤집어도 안 흘러…효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