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춘호 총장은 입학식 연설에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새 시대를 이끌어나가는 글로벌 대학교의 비전을 품고,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여러 문제들을 극복하고 해결하며,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는 창의적 리더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뉴욕주립대에 따르면 학부 과정 신입생 모집 첫 해인 2013년도에는 3대 1, 2014년도에는 4대 1, 그리고 올해는 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입학처 관계자는 “매년 지원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경쟁률도 높아지고 입학생들의 수준도 점점 상향평준화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현재 기술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 기계공학과가 개설되어 있으며, 2017년 3월에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명문학교인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가 곧 문을 열 계획이다.
2012년 개교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졸업 시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대학교와 동일한 학위를 수여하고,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이 가진 높은 수준의 교육 커리큘럼과 교수진을 그대로 운영 및 관리한다. 2학년 학생들은 필수로 1년 간 스토니브룩 대학교에 재학해야 하며, 학부생 전원은 레지덴셜(RC) 프로그램을 통해 전인격적인 인성교육도 받게 된다.
한편, 한국뉴욕주립대학교의 입학 설명회는 오는 4월 4일 서울 교보타워에서 열릴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