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가 새 학기를 맞아 초·중·고등학생의 경제 교육에 필요한 경제 교육 자료 ‘이런 경제 교육 어때요?’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런 경제 교육 어때요?’는 애니메이션과 프리젠테이션(PPT) 자료 32개로 구성돼 있다. 이 중 눈에 띄는 것은 ‘기업가 정신’ 애니메이션이다. 전경련은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 삼성 이병철·이건희 회장 등의 일화를 바탕으로 기업인들이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규제의 역설’ 시리즈는 시장의 작동 원리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가격을 낮췄더니 수급이 불안정해져 가격이 오히려 급등하는 ‘가격규제’ 애니메이션, 시장 개방을 하면 국내 제품이 외국산에 밀릴 것으로 우려했지만, 오히려 경쟁력이 강해졌다는 내용의 ‘시장개방과 경쟁력’ 등 총 5편의 애니메이션이 제공된다.
PPT 자료는 경제의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료로 구성됐다. 하이퍼인플레이션과 정보 비대칭, 가격 결정방식 등 어려운 경제용어의 이해를 돕는 그래프와 사진으로 채워졌다.
전경련 경제교육팀 박철한 팀장은 “경제는 무조건 쉽고 재미있어야 한다”며 “학생들이 쉽게 받아들여 경제현상들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경련의 ‘이런 경제 교육 어때요?’ 자료는 무료로 개방돼 있으며, 전경련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