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큰남자는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의 위탁으로 해조류발효전문업체 마린바이오프로세스가 개발을 맡았으며 간 회복에 뛰어난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을 주원료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바다의 웅담으로 알려진 전복추출액도 함유해 피로에 지친 남성들의 기력 회복을 돕는다.
아울러, 동물임상실험결과에서는 유산균발효다시마추출물이 숙취해소와 간에 좋다고 알려진 헛개나무 추출물보다 간 손상 조직을 훨씬 빨리 치유한 것으로 나타나 더욱 눈길을 끈다.
GABA는 체내 합성을 통해 생성되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나 노화에 취약해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체내 적정 농도를 유지하기 힘들어 별도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적정 농도가 유지될 경우 간 기능 개선뿐만 아니라 신경안정, 혈압강하, 성장 촉진, 학습 능력 향상, 비만 개선, 갱년기 장애 개선 등 우리 몸에서 다방면으로 활약한다.
아직 국내에서는 생소한 성분이지만 미국, 유럽, 일본 등지에서는 이미 GABA를 활용한 건강 식품이 널리 소비되고 있다. GABA를 함유한 초콜릿, 음료, 젤리, 미용식품 등 다양한 상품이 소비되고 있으며 항우울제, 다이어트 식품 등 의약품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 관계자는 “‘간큰남자’ 에 앞서 다시마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기획해왔다”며 “다시마 젤리, 다시마 캬라멜, 다시마 해초국수 등이 대표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간큰남자 구입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다시마몰 홈페이지(www.dasimamall.com) 또는 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 홈페이지(www.dasima.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