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봄이 두 번 찾아온다는 '쌍춘년'으로, 쌍춘년에 결혼을 하면 부부 생활이 원만하다는 속설로 인해 여느 때보다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많다.
이를 입증이라도 하듯, 지난 1월 10일(토)~11일(일) 양일간 열린 웨딩앤아이엔씨(웨딩앤)의 '제25회 웨딩앤 신혼여행박람회'에는 예비부부 8,500여명이 방문하며 문전성시를 이뤘다.
웨딩앤에서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품격 신혼여행 상품과 함께 방문객들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준비하며 완성도 높은 박람회였다는 평을 받았다. 부스에 방문하여 상담만 해도 신혼여행 필수품 필수품 고급 P&G 여행용품 세트를 증정했고, 허니문 상품 예약자들에게는 캐리어, 화보집, 수중카메라, 비치샌들, 에어배게, 면세점 할인쿠폰 등을 선물한 것이다.
무엇보다 예비부부들은 하와이, 칸쿤, 코사무이, 푸껫, 크라비, 발리, 유럽, 몰디브, 팔라완, 보라카이 등 인기 신혼여행지 전상품 예약 시 최소 40만 원에서 최고 60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었다. 조기예약을 통한 풀빌라 업그레이드, 조기 항공 특가 추가 할인 등의 혜택도 함께 받아볼 수 있어 박람회의 각 부스는 예비부부들로 북적였다.
특히 '2015 SEASON EVENT 허니문 최저가 도전하기' 이벤트 부스에서는 동남아 가격으로 호주로 허니문 가기, 코사무이/발리/푸껫/팔라완/보라카이 등 풀빌라 업그레이드와 조기예약 할인 등의 상품 등을 제공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허니문을 준비할 수 있게 도왔다.
6개월 조기예약을 하는 예비부부들에게는 20만 원 상당의 고급 메이크업 브러쉬 9종 세트를 증정했고, 웨딩앤과 T멤버십, 오케이캐쉬백이 제휴를 맺어 최대 55만 원~65만 원 상당의 할인된 가격으로 신혼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통해 방문하는 관람객에게는 롯데면세점 VIP쿠폰, 연극 놈놈놈 할인권, 리더스인솔루션 마스크시트, 롯데면세점 VIP골드카드 발급을, 전기오븐/그릴/세라믹냄비/수아비스 웨딩기프트 2종/빌리지캔들 중 택1하여 선착순 50명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이외에도 신혼여행을 다녀온 후 후기를 작성한 커플들 중 매월 대상자를 선정하여 행남자기세트, 허니문 액자를 제공한다고 전해 많은 예비부부들이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웨딩앤 관계자는 "2015년이 쌍춘년의 해라서 그런지 이번 박람회에는 많은 예비부부들이 방문하여 결혼준비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다음 회의 웨딩박람회에서도 더 다양한 이벤트와 고품격 상품을 준비하여 예비부부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3월7일(토)~8일(일)에는 제26회 웨딩앤 신혼여행박람회가 개최된다. 자세한 내용 및 무료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luxuryhoneymoonfair.com)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