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소니 영화사)는 24일(현지시간)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인터뷰’를 전 세계에 배포하기 시작했다. (사진=AP/뉴시스)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소니 영화사)는 24일(현지시간)부터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 ‘인터뷰’를 전 세계에 배포하기 시작했다. 이는 앞서 소니 영화사가 발표한 독립영화관 상영 계획과는 별도다. 이에 구글 ‘플레이’, ‘유튜브 무비’,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스박스 비디오’ 그리고 소니가 자체 제작한 웹사이트 ‘www.seetheinterview.com’등에서 유료의 주문형비디오(VOD) 형식으로 관람할 수 있다.
이날 오전 10시 소니 영화사는 해당 플랫폼에 ‘인터뷰’를 일제히 업로드하고 회당 5.99달러(약 6600원)에 관람하거나 14.99달러(약 1만6500원)에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상영시간은 1시간52분11초로 영어로 제작됐고 관람 등급은 ‘R(Restrictedㆍ17세 미만 청소년은 부모나 성인 보호자 동반 요망)’이다.
한편 소니 영화사는 인터뷰를 취급할 콘텐츠 공급자를 계속 물색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직 케이블, 위성 TV 사업자 가운데 영화 ‘인터뷰’를 VOD 형태로 방영하겠다고 나선 곳은 없다.
소니는 53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VOD 웹사이트 ‘넷플릭스’와 영화 상영을 두고 협의 중이나 아직 계약이 된 것으로 아니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