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호주 판매 1위 하디 와인 5종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호주 최대 와인 브랜드 중 하나인 ‘하디 와인’을 전국 140개 점포를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하디 와인은 마시기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데일리 와인으로 천혜의 자연 환경속에서 재배되어 과일의 당도가 높고 농축미가 뛰어나 풍미가 좋은 것이 특징이다.
한국 시장에서는 환율 인상과 호주를 제외한 여타 와인 생산국들의 연이은 FTA로, 호주 와인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면서 국내 시장에서 입지가 줄어들었으나, 12월 한-호주 FTA 발효를 앞두고 국내 시장에서도 호주 와인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져 홈플러스가 본격적으로 하디 와인 판매에 들어간다.
이번에 선보이는 하디 와인은 노타지 힐 샤도네이ㆍ노타지 힐 피노누아ㆍ노타지 힐 쉬라즈 등으로 각 1만9900원이며, 윌리엄 하디 쉬라즈ㆍ윌리엄 하디 샤도네이 등 각 2만7900원에 판매한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7일까지 노타지 힐 샤도네이, 노타지 힐 피노누아, 노타지 힐 쉬라즈 등 3종은 9900원 특별가에 판매한다.
손아름 홈플러스 와인 바이어는 “기존 대형 마트에서 와인은 1~2만원 대, 칠레산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아직 점유율이 크지 않은 호주 와인을 새로운 블루 오션으로 보고 최적의 가격대로 공략한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