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부검 결과, 강세훈 원장, '닥터의 승부' 퇴출? 프로필 홈페이지서 삭제
故 신해철의 장 협착증 수술을 담당한 스카이병원의 강세훈 원장이 자신이 출연하던 JTBC '닥터의 승부'에서 퇴출된 정황이 포착됐다.
4일 JTBC '닥터의 승부'에 출연 중인 의료진 소개 페이지에서 강 원장의 프로필은 삭제된 상태다.
애초 강세훈 원장은 개인사정으로 당분간 녹화에 불참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는 그의 퇴출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강세훈 원장이 재직 중인 스카이병원은 지난달 27일 故 신해철의 장 협착증 수술을 담당한 곳으로 신해철의 사망과 관련해 의료과실 의혹을 받고 있다.
故 신해철의 시신에 대한 부검은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양천구 신월동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진행돼 의료 사고 가능성이 제기되기도 했다.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 측은 부검 결과에 대해 "유족이 위 축소 수술과 천공 등 문제를 제기한 부분에 대한 의혹이 어느 정도 해소됐다고 본다"며 "국과수가 의인성 손상 가능성이 우선 고려된다고 밝힌 만큼 의료 과실이란 측면에 힘이 실린 발표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강세훈 스카이병원 원장의 '닥터의 승부' 퇴출 정황 소식에 네티즌은 "故 신해철 부검 결과, 강세훈 스카이병원 원장, 논란 속에서 패널로 출연시키기는 힘들었겠지" "故 신해철 부검 결과, 강세훈 스카이병원 원장, 프로필 홈페이지서 삭제되고 문제 많다" "강세훈 스카이병원 원장, 故 신해철 부검 결과 의료 과실 여부 분명해 보이지 않나?"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