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사무용복합기(복사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인 종합지수다. 후지제록스는 지난 2001년 사무용복합기 부문 신설 이래 꾸준히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는 1대 1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후지제록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에서 소비자로부터 경쟁사 대비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특히 사후서비스(AS), 직원 응대태도, 유지관리비 적절성, 기능조작 편리성, 복사 속도 등 제품의 품질 및 서비스를 평가하는 요소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후지제록스는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솔루션 지원 센터(RSSC)’를 구축해 고객들의 솔루션 문의 및 서비스 요청에 보다 정확하게 대응하고 있다. 또 사전에 기기의 문제 발생을 예측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는 실시간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 ‘PS 리모트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인쇄 고객들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우에노 야스아키 한국후지제록스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KCSI 조사에서 1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