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적 문화로 노골적 관심이나 표현이 어려웠던 여성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구권에서는 소위 '시크릿 케어'라는 표현으로 부인과 진료나 여성청결제와 같은 여성제품이 대중화 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유독 터부시되며 여성 질환 예방에 어려움을 겪어 왔던 것이 사실이다.
이렇게 여성의 시크릿존 케어를 간과해 가장 쉽게 노출될 수 있는 위험요소가 바로 질 감염. 질 감염은 몸에 꼭 끼는 하의로 인한 질 부위의 각질 생성, 화학성분이 함유된 바디클렌저나 섬유유연제 사용으로 인한 질 점막 손상, ph4.5~6 범위의 적정 산도에서 벗어남으로 인해 발생되는 질 건조증 등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난다.
시크릿존을 위한 여성청결제 가운데 최근 커다란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 ㈜에이앤엘(대표 안욱, www.aminigoods.com)의 브랜드 ‘아미니’이다. 100가지 꽃수와 희귀작물 원료인 ‘자무’가 함유된 아미니의 ‘이너뷰티 클린 겔’과 ‘이너뷰티 클렌징 티슈’는 지난 9월 22일 GS홈쇼핑을 통한 첫 방송에서 매진 사례를 기록하며 여성들의 시크릿 케어에 대한 달라진 인식 변화를 실감케 했다.
복수초/으름덩굴/자귀나무 등 백화수의 복합 성분을 바탕으로 민감하고 여린 여성의 소중한 부위를 위해 제조된 아미니 클린겔은 항산화 및 미백 활성을 갖는 꽃 혼합 추출물 및 추출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신뢰도 높은 제품이다.
또한 한국건설생활시험연구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의 테스트를 통과하며 암모니아나 트리메틸아민 등으로부터 뛰어난 탈취력을 자랑하고 있다.
에이앤엘 관계자는 “스키니진이나 레깅스를 즐겨 입는 여성들의 시크릿존 관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홈쇼핑 첫 방송 매진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며 “탈취력/피부저자극/항균력 등 다양한 임상테스트를 완료, 제품의 신뢰도를 높인 점도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어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미니의 앵콜방송은 GS홈쇼핑을 통해 오는 10월 2일 진행될 예정이다. 이너뷰티 클린 겔 80ml 5개+이너뷰티 클렌징 티슈 4개+이너뷰티 클린 겔10ml 1개로 구성된 세트상품이 선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