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복식이 열린 16일 광화문에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인근 편의점 매출이 급증했다.
CU는 광화문 인근 점포의 매출이 전주보다 103%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품목별로 커피가 498%로 가장 많이 올랐고, 생수 298%, 이온음료 139%, 탄산음료 83% 등 음료가 많이 팔렸다.
새벽부터 광화문을 찾은 신자들로 삼각김밥 260%, 빵 212% 등 먹을거리도 높은 판매 증가율을 보였다.
이밖에 쿨토시 158%, 물티슈 75%, 휴대폰 충전 서비스 273%, 의약외품 269% 증가했다.
세븐일레븐에서도 광화문 인근 무교동과 수송동에 있는 점포 3곳의 매출이 전주보다 평균 10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유는 530%, 커피 390%, 김밥 270%, 초콜릿 260% 등 판매가 늘었다.
세븐일레븐은 18일 명동성당에서 열리는 미사에도 많은 신자가 참여할 것으로 보고 인근 점포의 냉장 장비를 2배 더 설치하고 음료와 먹을거리 물량도 대폭 늘릴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월드컵 이후 다시 한 번 대규모 인파가 몰리면서 광화문 광장 주변의 점포가 큰 활기를 띄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