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쁘띠 소셜사이트 ‘미클릭’ 소비자의 니즈에 발맞춰 ‘고속성장’

입력 2014-07-23 10:5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미클릭 ‘반값할인’ 입소문에 뷰티소셜 업계 새바람

연 30조 원 가량의 매출이 발생하는 뷰티산업. 여기에 최근에는 뷰티 분야 소셜커머스를 표방하는 서비스들이 속속 론칭하며 성공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쿠팡, 티몬, 위메프 등 메이저 소셜커머스 업체들이 앞다퉈 뷰티 소셜 시장에 뛰어들었고 관련 매출은 지난해 대비 최소 200% 이상의 상승했다는 게 업계의 관측이다.

지난 해 6월 론칭한 뷰티소셜커머스 ‘미클릭’(www.miclick.co.kr)은 피부미용과 성형 분야를 아우르는 통합 뷰티 소셜사이트로서 업계에서는 파격적인 시도로 평가 받고 있는 ‘반값할인’ 정책을 전격 도입해 이른 바 ‘가격혁명’을 시도한 곳으로 눈길을 끈다.

미클릭은 이미 많은 소비자들이 이용하고 있는 피부레이저 등의 피부미용과 상품에서 가격 거품을 필러, 보톡스 등 대중화 된 쁘띠성형과 피부레이저, 리프팅, 지방분해주사, 미쿨, 클라투 등 다양한 뷰티 상품으로까지 취급 품목을 확대했다.

미클릭 관계자는 “고객만족을 무선으로 하는 미클릭의 경영마인드와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하는 회원 업체들의 합리적인 가격정책이 뷰티 소셜사이트라는 새로운 개념의 사업 방식을 자리잡을 수 있게 했다”며 “이처럼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과감하게 시행한 점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는 결정적인 요인인 것 같다”고 분석했다.

최근 론칭 1주년을 맞이한 미클릭은 “고객만족 우선주의라는 경영 캐치프레이즈 아래에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수준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해외환자유치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국내는 물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클릭은 조만간 글로벌 기업 성장을 위한 비전과 세부계획을 공개할 방침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880,000
    • -0.92%
    • 이더리움
    • 4,515,000
    • -6.91%
    • 비트코인 캐시
    • 590,500
    • -10.12%
    • 리플
    • 946
    • +0.21%
    • 솔라나
    • 295,600
    • -5.65%
    • 에이다
    • 761
    • -14.11%
    • 이오스
    • 773
    • -6.87%
    • 트론
    • 252
    • +4.56%
    • 스텔라루멘
    • 177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77,900
    • -12.57%
    • 체인링크
    • 19,140
    • -11.06%
    • 샌드박스
    • 399
    • -10.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