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참치가 단일 수산캔 브랜드로는 국내 최초로 50억캔 판매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구를 약 10바퀴 반(약 41만5000㎞)을 돌 수 있는 거리로, 수직으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8848㎞)의 19.9배 높이가 되는 양이다.
동원참치는 지난 1982년 12월 국내에 처음 선보인 후 32년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대한민국 식품이다. 지난해에만 약 2억2000만캔을 판매해 약 315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국내 시장 점유율은 70%가 넘는다.
동원참치는 경제 성장과 더불어 고급 편의식품 등으로 인식되며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에는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 식품으로 인식되면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동원F&B는 동원참치 50억캔 판매 돌파를 기념해 ‘50억캔 판매기념’이라는 문구가 삽입된 기념판 참치캔을 선보이는 한편 약 2억원 상당의 경품을 걸고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찾아라’와 ‘사연 속 50을 찾아라’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F&B 식품사업부문 강동만 상무는 “최근 미국 FDA에서 임산부 및 수유여성과 어린이에게 참치캔을 권장하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하고,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에서 16대 힐링푸드 중 하나로 참치캔을 선정하는 등 참치캔의 건강성이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다”며 “많은 국민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일등 브랜드로서 다양한 신제품 개발 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