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은 한국과 러시아 경기가 열린 18일 자정부터 오전 9시까지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점포 매출이 전년대비 19.6% 상승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인기를 끈 상품은 무알코올 맥주<사진>로 집계됐다. 세븐일레븐 무알코올 맥주 매출은 전년대비 무려 249.2%나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평일 경기를 관람한 후 출근을 해야 하지만, 경기를 보면서 맥주를 즐기는 즐거움을 포기할 수 없었던 고객들이 무알코올 맥주를 찾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무알코올 맥주 외에도 저도수를 중심으로 주류 매출이 증가했다. 칵테일류는 144.0%, 수입맥주는 114.9%, 전체 캔맥주는 102.3% 늘었다. 오징어, 견과 등 안주 매출은 121.9% 상승했다.
간식거리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스낵과자 186.3%, 조각치킨 166.7%, 핫바ㆍ소시지 107.6%, 냉동만두 67.1% 순으로 매출이 신장했다.
경기 관람을 즐기면서 아침 식사를 대신하기 위해 편의점 푸드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푸드류 전체 매출은 34.1% 증가했다. 특히 햄버거(52.7%), 삼각김밥(48.8%), 샌드위치(20.4%) 순으로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 6월 아침밥 세트인 불고기햄버거와 음료, 전주비빔삼각김밥과 음료 상품 판매도 35.7% 증가했다.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영양바 매출 역시 전년대비 253.1%로 큰 폭으로 늘었고, 유음료 매출은 30.2% 늘었다.
카페인이 들어간 아이스커피, 박카스 같은 음료 매출도 증가했다. 아이스커피 372.8%, 박카스F 241.1%, 비타500 275.5% 등 신장률을 기록했다.
거리 응원이 열린 광화문 광장 인근 지역 점포 2곳 매출은 10배 이상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탄산음료, 생수, 스포츠음료 판매는 각각 22배, 17배, 16배 늘었다. 아침 식사를 대신하려는 고객들로 인해 김밥, 햄버거, 삼각김밥 매출도 각각 16배, 14배, 1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화문 지역 담당 세븐일레븐 영업 담당자는 “거리 응원에 대비해 음료 냉장고를 추가로 2대 더 설치하고 음료나 먹을거리 같은 상품도 평소 대비 3배 정도 늘려 준비했는데 준비한 물량이 거의 다 판매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