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4일(현지시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시(市) 한복판에 자리잡은 세계적인 에르미타쥬박물관 대광장에서 "벨리에 노치(백야)" 런닝페스티발을 개최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는 6월 밤새 해가 지지 않는 백야(벨리에노치) 기간동안에 마린스키극장에서 세계 최정상급 발레공연, 노천음악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시정부 주관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이중에서 런닝페스티발 행사는 대단위 시민체육행사로 시정부에서 무료광고 및 승리기념탑에 햇불을 점화해주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는 공식행사로 백야축제의 대미를 장식해왔다.
금년 런닝페스티벌 행사에는 공식집계 참석자만 6만명이 넘었고 200며명의 장애인을 포함하여 약 2만여명이 달리기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참석자당 10루블(500원)을 어린이병원 돕기 자선기금으로 전달했다.
삼성전자 CIS 총괄장 조원국 전무는 "현지 국민정서를 파고들어 프리미엄 브랜드에서 진정한 국민브랜드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강조하며 "향후 러시아 문화발전과 국민체육진흥 그리고 나눔경영을 한발 먼저 실천함으로서 러시아 시장성장과 발맞추어 같이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삼성전자는 러시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 3대 박물관 중의 하나인 에르미타쥬박물관과 세계최고의 발레극장인 볼쇼이극장의 공식 스폰서로서 매년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문학발전을 위한 톨스토이상을 매년 시행하고 있고 금년에는 나눔경영의 일환으로 어린이병원, 상이군경 등 러시아 사회의 불우한 소외계층을 찾아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는 나눔경영을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