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야심작 ‘G3’ 구체적인 사양은

입력 2014-05-28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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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 LG전자

LG의 명운(命運) 좌우할 전략 스마트폰 ‘G3’가 28일 오전 2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배터시 에볼루션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글로벌 출시 행사에서 첫 공개됐다.

세계 최초로 QHD를 탑재한 G3는 HD의 4배, 풀HD의 2배에 달하는 고해상도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런던을 비롯해 뉴욕, 샌프란시스코, 서울, 이스탄불, 싱가포르 등 세계 6개 도시에서 G3 론칭 행사를 열고, 전 세계 100여개 국가 170여개 통신사를 통해 대대적인 공급에 돌입한다.

‘G3’는 △초고화질 5.5인치 쿼드HD IPS디스플레이 △초고속 자동 초점 기능 ‘레이저 오토 포커스’ 탑재 카메라 △메탈릭 스킨 후면 커버, 인체공학적 곡률 적용한 디자인 등 전작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LG전자는 제품 해상도가 높아지면서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나는 점을 감안해 배터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3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했다. 전력 소모가 적을 경우 사용 시간을 늘려주는 저전압 기술도 적용했다.

후면 카메라에 레이저 빔을 쏘아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빠르게 초점을 맞추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를 채택했다. 또 전면 카메라는 저조도 상황에서도 렌즈가 더 많은 빛을 받을 수 있는 F2.0의 광학 설계를 적용했다. 광학식 손떨림 방지에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더한 OIS플러스(OIS+)도 탑재했다.

아울러 G3는 ‘심플함, 새로운 스마트(Simple is the New Smart)’라는 제품 콘셉트에 맞게 간편하면서도 실용적인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한다. 특히 ‘LG 헬스’는 사용자의 신체정보를 바탕으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걸음 수, 칼로리 소모량, 운동 거리 등을 측정하고, 운동량을 친구들과 비교해 순위 정보도 제공한다.

국내 출시되는 색상은 메탈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인 골드 등 3가지다. 해외 시장에는 문 비올렛, 버건디 레드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G3는 세계 100여개 국가의 170여개 통신사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국내 출하가는 89만988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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