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는 팬택과 전략 스마트폰을 함께 개발해 내년 상반기 안에 선보이고 공동 마케팅을 펼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기존 출시된 제품을 단순 변경하는 수준을 넘어 상품 브랜드 전략 및 사양, 개발의 모든 과정을 함께 진행해 전략 스마트폰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젝트 명은 ‘브루클린(Brooklyn)’이다.
현대카드는 제품 및 사용자환경(UI) 디자인과 마케팅을 담당해 새로운 관점의 디자인 및 UI를 스마트폰에 적용하고, 팬택은 연구·개발(R&D)과 제품 양산, 이동통신사를 통한 판매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그간 현대카드는 고무장갑 등 주방용품을 단순 생필품에서 기호품으로 바꿔 호평을 받은 ‘오이스터(OYSTER)’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고, 기아차 ‘레이’를 개조해 ‘마이택시(My Taxi)’를 선보이는 등 각종 콜라보레이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특히 ‘마이택시’는 최근 iF 디자인 어워즈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으며 서울역 미디어 아트쉘터와 드림실현 프로젝트로 세계적 권위를 지닌 3대 디자인 어워즈를 차례로 석권한 바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관점에서 현대카드가 해석한 스마트폰의 가치를 디자인과 기능에 담아낼 예정”이라며 “공장지대에서 가장 활기차고 트렌디한 장소로 변모한 뉴욕의 브루클린처럼, 이번 프로젝트가 팬택의 새로운 출발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