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시상식' 브래드피트, '노예12년' 카메오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작품상의 영예를 안은 작품 '노예 12년'에 브래드 피트가 카메오로 출연한 사실이 공개돼 화제다.
'노예 12년'은 미국 북부에서 자유로운 음악가의 삶을 살던 흑인 ‘솔로몬 노섭’이 어느 날 갑자기 납치돼 12년 동안 노예 생활을 해야했던 실화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주인공 솔로몬 노섭 역을 맡은 치웨텔 에지오포와 마이클 패스벤더가 호연을 펼쳤다. 여기에 베네딕트 컴버배치, 브래드 피트 등이 특별 출연했다.
피트는 솔로몬이 극적인 탈출을 할 수 있게 한 결정적인 도움을 준 인물을 연기했다.
이영화의 제작자인 브래드 피트는 3일 오전 10시(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86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영화 '노예 12년' 제작자로 작품상을 수상했다.
브래드 피트는 "감사드린다. 정말 나에게 큰 영광이다"며 "내 뒤에 서 있는 이 모든 분들과 내가 함께 일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한 남자가 이 이야기를 영화로 이끌어 냈다. 여기 소개한다"며 '노예 12년'의 감독 스티브 맥퀸에게 영광을 돌렸다.
‘아카데미 시상식’ 브래드 피트 ‘노예 12년’ 카메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아카데미 시상식’ 브래드 피트 ‘노예 12년’ 카메오, 놀랍다" "‘아카데미 시상식’ 브래드 피트 ‘노예 12년’ 카메오, 가슴 뭉클하다" "‘아카데미 시상식’ 브래드 피트 ‘노예 12년’ 카메오, 짧지만 강한 인상 남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