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장수 온라인 게임 ‘리니지’에서 19일까지 ‘상남자의 밸런타인’ 이벤트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내에 마을에 등장하는 ‘고독한 남자’, ‘외로운 남자’, ‘쓸쓸한 남자’ 보조캐릭터(NPC)를 처치하면 ‘사나이의 순정’ 아이템을 획득한다. ‘사나이의 순정’을 많이 모을수록 더 좋은 능력치의 귀걸이를 얻을 수 있다.
‘아이온’에서도 14일부터 17일까지 ‘제피르의 선물’ 이벤트를 진행, 게임에 접속해‘제피르의 상점’에서 밸런타인데 기념 복식과 무기를 선물 받을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사랑을 묘약과 사랑의 축제 선물을 통해 보상도 얻을 수 있는 ‘해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밸런타인데이 특별 의상(토끼소녀 패키지, 젠틀맨 패키지)이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웹젠도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게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4일까지, 자사의 모바일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힐링스토리:마의’내에 총 7단계 미션으로 구성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퀘스트를 추가한다. 이 중 특정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발렌타인데이를 테마로 한 데코 아이템인 ‘컵케익 간판’과 ‘하트 가로등’, ‘사랑의 초코마차’가 각각 선물함으로 즉시 지급된다. 또 웹젠의 대표 MMORPG ‘뮤 온라인’에서는 20일까지 몬스터 사냥 시 얻을 수 있는 ‘초콜릿 상자’를 통해 각종 고급 아이템과 무기 등을 선물한다.
엑스엘게임즈도 MMORPG ‘아키에이지’에서 19일 까지 1주일간 발렌타인데이를 이벤트를 진행한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는 게임 내 중립지역인 신기루 섬에서 일일퀘스트 형태로 진행하며 남, 녀 캐릭터가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 내용이 각각 다르다.
여성 캐릭터는 신기루 섬의 ‘초콜릿 장인 페레로쉐’ NPC를 찾아 ‘마음을 전하는 달콤한 방법’ 퀘스트를 수령해야 한다. 우유 5개를 NPC에게 전달하면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 ‘마음을 전하는 초콜릿’을 받을 수 있다.
남성 캐릭터 역시 신기루 섬에서 퀘스트를 시작한다. 신기루 섬에서 ‘주변 공기까지도 외로운 남자’ NPC에게 ‘뼛속까지 암울한 남자의 부탁’ 퀘스트를 받으면 된다. 장미 10개를 구해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마음을 전하는 꽃다발’을 받을 수 있는데 이 역시 1시간 동안 3%의 경험치 획득량 증가 효과가 있다.
추가로 남녀 캐릭터가 보상 아이템을 교환하고 각자의 퀘스트 NPC에게 가져가면 여성 캐릭터는 ‘특제 초콜릿’을 남성 캐릭터는 ‘눈물의 역작’을 받을 수 있다. 이 아이템들은 1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이 5% 증가하는 효과가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도 1인칭 슈팅게임(FPS) ‘크로스파이어’에서 발렌타인데이 기념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핑크색의 Kriss Super V 총기와 함께 하트 및 초콜렛 수류탄이 업데이트 되며, 발렌타인 명함과 스프레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되어 발렌타인데이 분위기 속에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와 함께 다음달 4일까지 30분 이상 플레이를 한 회원에게 랜덤하게 게임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미니 초콜렛’을 증정한다. 또한 발렌타인데이 당일과 21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게임운영자(GM)이 게임에 참여하여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에서 초콜릿보다 더 달콤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몬스터 길들이기’는 14일부터 20일까지 게임 내에서 친구들과 초콜릿을 주고 받은 횟수에 따라 강화 몬스터 뽑기권, 골드 등의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캐주얼 보드 게임 ‘모두의마블’은 17일까지 다이아를 선물하는 이용자들에게 동일한 수의 다이아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야구 게임 ‘마구마구2014’는 19일 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레벨업무료권', '레벨100% 보존권' 등 레벨업을 위한 각종 아이템이 들어 있는 '마구초콜릿'을 선물한다.
‘행복한 피아니스트’도 16일 까지 하루 2회씩 미리듣기 힌트를 통해 숨겨진 ‘러브송’을 찾아 연주를 마치면 자유이용권, 실버 등의 제공하는 ‘러브송을 찾아라 이벤트’와 엽서 아이콘을 눌러 친구에게 ‘응답하라 메시지’를 보내면 기존 보상의 2배를 주는 ‘러브레터 이벤트’를 마련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뿐 아니라 온 국민에게 기쁨을 전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