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반기 히트상품]동원F&B 양반죽·도토모, 전통 죽·퓨전어묵 '즉석시장 새바람'

입력 2013-12-30 11: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동원F&B ‘양반죽’은 100% 국산 찹쌀을 사용할 뿐 아니라 전통죽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모든 원료를 함께 넣고 끓이는 조리법을 제공한다. 부재료 역시 풍부하게 사용해 전복죽의 경우 다른 간편죽 제품들에 비해 전복 함량이 두 배가량 높다. 또 제품별로 참기름, 김 등의 소스를 별첨해 기호에 따라 소스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양반죽은 1992년 출시 직후 소비자 인식 부재로 판매가 다소 부진했지만 이후 고급화·다양화 전략으로 대표적인 상품으로 부상했다. 양반죽은 현재 430억원 규모의 편의죽 시장에서 7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연 평균 20%의 가파른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겨울철이 되면 많이 찾는 간편 어묵제품 동원F&B ‘도토모’도 인기다.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약 20% 이상 매출이 증가할 정도로 많은 소비자들이 찾고 있다.

특히 동원F&B는 올 겨울 건강 어묵 제품에 주력하고 있다. 어묵과 두부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네모 어묵 제품인 튀김형, 야채찜형 도토모 2종이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어묵의 쫄깃한 식감과 두부의 담백함이 동시에 살아 있는 프리미엄 어묵으로 흰살생선의 고급 연육을 사용해 생선의 건강성을, 콩을 이용해 담백한 맛을 더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제조방식이나 모양 등 모든 면에서 기존 어묵 제품들과 차별화해 새로운 것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어떤 주담대 상품 금리가 가장 낮을까? ‘금융상품 한눈에’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제한줌]
  • 2025 수능 시험장 입실 전 체크리스트 [그래픽 스토리]
  • "최강야구 그 노래가 애니 OST?"…'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를 아시나요? [이슈크래커]
  • 삼성전자, 4년 5개월 만 최저가...‘5만 전자’ 위태
  • 고려아연, 유상증자 자진 철회…"신뢰 회복 위한 최선의 방안"
  • 재건축 추진만 28년째… 은마는 언제 달릴 수 있나
  • 법원, 이재명 ‘공직선거법 1심’ 선고 생중계 불허…“관련 법익 종합적 고려”
  • ‘음주 뺑소니’ 김호중 1심 징역 2년 6개월…“죄질 불량·무책임”
  • 오늘의 상승종목

  • 11.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40,000
    • -0.04%
    • 이더리움
    • 4,506,000
    • -3.9%
    • 비트코인 캐시
    • 588,500
    • -5.54%
    • 리플
    • 955
    • +3.47%
    • 솔라나
    • 295,600
    • -2.31%
    • 에이다
    • 766
    • -8.48%
    • 이오스
    • 773
    • -2.28%
    • 트론
    • 251
    • -0.4%
    • 스텔라루멘
    • 178
    • +4.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78,250
    • -7.12%
    • 체인링크
    • 19,200
    • -5.47%
    • 샌드박스
    • 402
    • -5.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