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효성 사보 'HYOSUNG'. (사진=효성)
1980년 창간된 효성의 사보는 올 10월 통권 400호를 돌파해 현재까지 누적발행부수 약 420만부를 기록했다. 사보에 출연한 효성인은 3만여명이며 2010년부터 시작한 명사(名士) 인터뷰 참여자도 50여명에 이른다.
효성 사보는 지난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사보협회장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을 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지난 9월에는 국제비즈니스대상 동상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효성이 올해부터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GWP(Great Work Palce; 일하기 좋은 일터만들기) 활동을 집중 홍보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효성이 은평구 증산동에서 오픈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효성굿윌스토어’도 중점적으로 다룸으로써 나눔의 기업문화 창달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효성은 사보 이외에도 B2B 제조그룹으로는 처음으로 2010년부터 기업 블로그를 운영해 왔다. 블로그 개설 3년만에 방문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고 지난달에는 ‘제6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그룹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