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로봇 전문기업 유진로봇이 올해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의 홈쇼핑 누적판매가 2만대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유진로봇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오는 28일 오후 6시40분부터 한 시간 동안 ‘홈앤쇼핑(www.hnsmall.com)’을 통해 특별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모델로 홈쇼핑 채널판매를 통해 누적판매대수 2만대 돌파에 따른 특별 기념 방송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산업 디자이너인 김영세 회장의 ‘이노디자인’에서 디자인 했다. 또 홈쇼핑 론칭 이후 3회 연속 조기매진을 기록한 바 있는 아이클레보 팝 ‘매직블랙’을 3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는 현재 지능형 서비스로봇 중 유일하게 ‘세계일류상품(산업통상자원부 주관)’에 지정돼 있다.
이호진 유진로봇 이사는 “이번 방송은 지난 홈쇼핑 3회 연속 조기매진·브랜드대상 선정·홈쇼핑 누적판매 2만대 달성 등 그간 고객들의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것”이라며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집안 미세먼지 관리에 고민인 주부들·실버세대·맞벌이 부부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지닌 고객들 모두가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국내 3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200% 증가했다”며 “특히 올 연말까지 250% 이상 증가한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유진로봇은 지난 9월 ‘2013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에서 로봇청소기 부문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