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은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ouncil of Fashion Designers of Korea, 회장 이상봉, 이하 CFDK)와 양자간 독점 협업을 약속하고 향후 5년간 디자이너 50명 브랜드를 공동 계발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시키는 ‘K패션 후원’ 방침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대표는 7일 방배동 CJ오쇼핑 사옥으로 CFDK의 이상봉 회장과 소속 디자이너 신장경, 장광효, 최범석, 고태용, 계한희 등 20여명을 초청해 양자간 협업 계약을 맺었다. 계약을 통해 CJ오쇼핑은 향후 5년간 CFDK 소속 디자이너 50명을 후원한다.
선정된 디자이너는 CJ오쇼핑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독점 브랜드를 론칭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더불어 매년 2회 열리는 서울콜랙션을 공식 후원하며, 향후 CJ오쇼핑의 해외 싸이트와 유수의 백화점 입점, 해외 쇼룸 개설 등 글로벌 진출을 도와 K패션의 메신저 역할을 할 계획이다.
CJ오쇼핑은 이번 계약을 통해 CFDK 소속 디자이너를 포함, 전체 디자이너 브랜드 연간 매출을 5년간 총 5000억원을 올린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위해 TV홈쇼핑의 ‘CFDK 판매 프로그램’과 인터넷 CJ몰에 전용 판매 창구인 ‘CFDK관’ 개설, 소셜커머스 오클락 을 통한 판매 등 CJ오쇼핑의 전 채널과 마케팅력을 동원해 지원할 방침이다.
이해선 대표는 “K팝이 전세계를 휩쓸고 있듯이 전세계인들이 K패션을 입을 날이 멀지 않았다”며 “최근 대중적인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CJ오쇼핑이 CFDK 디자이너들을 후원함으로써 K패션의 우수성과 독창성을 전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후원 배경을 설명했다.
CFDK의 회장인 이상봉 디자이너는 “이번 협약으로 향후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활성화와 해외진출에 큰 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오쇼핑은 2003년 송지오 디자이너와 ‘지오송지오’를 시작으로 최범석디자이너의 ‘General Idea’, 박승건 디자이너의 ‘PUSH&GUN’, 고태용 디자이너의 ‘비욘드 클로짓’ 등 총 12개 디자이너 브랜드를 육성해왔다. CJ오쇼핑 최초 디자이너 콜라보레이션 제품인 ‘지오송지오’는 10년간 3,000억의 매출을 올린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으며, 최범석, 고태용 등 톱 디자이너 브랜드들 역시 론칭 후 총 1,100억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CJ오쇼핑과 협업을 맺은 CFDK는 이상봉 회장을 비롯해 국내 대표급인 장광효, 박춘무, 신장경, 최범석, 고태용 등 유명 디자이너와 신예 디자이너 300여명이 소속돼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단법인 디자이너 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