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의 포털서비스 네이트닷컴에 쇼핑서비스를 강화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메인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슈파스(Spaß. 즐거움이라는 뜻의 독일어) 네이트’라는 슬로건 아래 네이트 쇼핑 서비스를 강화시켰다.
그간 ‘Basket 비교쇼핑’과 제휴로 진행하던 네이트 쇼핑을 자체 서비스로서 새롭게 선보였다.
심플하고 시원시원한 구성으로 가격비교에 대한 편의성과 집중도를 강화하는 한편, 매일 새로워지는 최신 트렌드 추천 쇼핑을 통해 구매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여간다는 전략을 세웠다.
SK컴즈는 향후에도 로그인 기반 상품추천, SNS연동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콘텐츠 영역도 대폭 강화했다. 스타들의 TV속 패션을 소개하는 ‘스타일’을 전방 배치하고, 톡톡과 웹툰, 영화, 동영상 등 ‘볼거리’영역도 기존에 비해 크게 확장했다.
‘오늘’코너를 신설, 날씨 운세 TV정보 주가지수 등 오늘의 필수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얻고있는 ‘이슈 UP’엔 SNS 공유기능이 추가됐다.
이슈 UP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 중 주제별 우수 콘텐츠만을 엄선해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는 네이트만의 큐레이션 서비스다.
매일 생성되는 8개의 이슈UP 키워드 자체를 앞으로는 페이스북, 트위터나 네이트온 등을 통해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SK컴즈 김홍 본부장은“행복한 쇼핑, 신나는 볼거리를 더욱 강화해 네이트만의 차별화를 이어갈 것”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