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음식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가고 있다. 좋은 결실을 맺기 위해 다양한 학습법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체력관리가 더 필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다수의 전문가들은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특히 8월 초부터는 긴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돼 자칫 기력을 잃어버리기 쉬워 원기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한우자조금)는 여름철 수험생 체력관리를 위해서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만점 보양식 한우가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한우는 단백질 이외에 철분, 비타민 B군, 아연, 셀레늄 등의 우수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으며 흡수력 또한 뛰어나 다른 육류 식품에 비해 적은 양으로도 필요한 영양성분이 모두 해결되는 고농축 영양 덩어리란 설명이다.
한우자조금은 특히 한우의 단백질이 면역력을 높여 원기회복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며 단백질의 주성분인 아미노산은 피를 맑게 하고 위장 기능을 좋게 하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기능을 하여 긴장됨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또 한우에는 자양강장 음료 주성분인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이는 피로회복, 항스트레스 작용, 간 해독 작용 등에 탁월해 컨디션을 조절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 가히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우자조금은 여름철을 맞아 수험생을 비롯한 가족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저지방 부위와 한우사골을 비롯한 한우 전 부위에 대해서 통 큰 할인행사를 연다. 농협과 함께 열리는 할인행사는 오는 8월1일부터 25일까지 전국 농협유통매장에서 펼쳐지며 품목별 최대 30~50% 할인 판매된다.
한우자조금 강성기 위원장은 “지속적인 경기침체로 지갑이 얇아진 학부모를 위해 맛 좋고 믿을 수 있는 명품 한우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영양만점인 한우로 가족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와 올 수능을 보는 모든 수험생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