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인은 아르바이트를 구하기에 지친 이들을 위해 ‘쉽고 빠른 알바인’ 앱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쉽고 빠른 알바인’ 앱은 기존에 복잡하고 불필요한 항목이 많아 이용에 불편했던 것들과 달리 복잡한 공고나 이력서 등록과정을 간편화하는 등 구인·구직자들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구인·구직자는 회원가입 절차 없이 3~4개 항목만으로 쉽게 공고 및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다. 또 ‘1대 1 채팅 기능’으로 구직자는 업체에 실시간으로 질문 및 지원 의사를 밝힐 수 있다. 구인자에게도 전화 문의로 뺏기는 시간을 줄이고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알바생을 찾을 수 있다.
한편 알바인은 앱 론칭 기념으로 구직자들에게 여름 휴가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간단한 터치 게임으로 가장 빨리 누르는 순위대로 시상하는 방식이다. 매주 30명씩 총 150명에게 여름휴가 지원금과 백화점 상품권 등을 준다. 구인 업체의 경우 이벤트 기간에 알바 공고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369명에게 순금 1돈, 백화점 상품권, 연금복권 교환권을 증정하는 ‘대박 기원’ 이벤트에 응모된다.
‘쉽고 빠른 알바인’ 앱은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