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운용은 하반기 유망추천 상품으로 ‘우리 Smart Investor 분할매수 펀드1호(주식혼합 재간접)’를 추천했다.
이 펀드는 지난 2012년 4월 9일 출시된 이래 올해 4월 8일 기준 1년 성과를 축적 검증받았다. 특히 설정일 이후 1년 운용성과를 분석한 결과 동기간 KOSPI200지수가 4.75% 하락해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한 반면 ‘우리 Smart Investor 펀드’는 4.56% 상승해 플러스 수익률을 기록했다.
6월 13일 기준으로도 설정일 이후 KOSPI200지수가 약 8% 하락한 반면 이 펀드는 2.26% 플러스 수익을 기록하며 변동성이 큰 하락장에서 뛰어난 방어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 펀드 운용전략의 특징은 주가와 상관없이 특정일에 이뤄지는 기계적 매수라는 기존의 전통적 적립식 투자의 취약점을 보완, 주가 움직임에 따라 가격대별 분할 매수를 실시하는 것이다. 실제 펀드의 수익률이 5% 달성될 때마다 주식 비중을 20% 수준으로 낮추며 이익을 실현하는, 이른바 진화된 적립식 투자 전략을 구사한다.
우리 Smart Investor 분할매수펀드는 주식형 상장지수펀드(ETF)에 주로 투자해 수익을 추구하는 구조로 설계돼 있다. 주식형 ETF의 매매차익은 현재 비과세 대상으로 분류돼 있어 투자자들은 이 펀드에 투자함으로써 안정적 성과와 함께 절세효과도 누릴 수 있다.
오창균 우리자산운용 마케팅총괄 전무는 “우리 Smart Investor펀드 시리즈의 꾸준한 수탁고 증가는 지금까지 증권사 계좌를 통한 ETF 직접투자 방식에서 한발 더 나아가 것”이라며 “ETF를 펀드에 편입한 재간접 펀드에 대한 투자를 확대 보급함으로써 은행 판매채널을 통한 ETF 투자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서도 의미를 더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