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무)알리안츠다이렉트자녀사랑보험’은 산모와 자녀의 태아기 및 성장기 질병·재해를 보장한다.
이 상품은 자녀의 태아기부터 성장기까지 질병 및 재해를 폭넓게 보장하는 1종 보장플랜과 출생한 자녀 성장기의 실손의료비에 대한 실속 보장을 제공하는 2종 기본플랜 두 가지다. 1종 보장플랜은 산모와 뱃속의 태아를 동시에 보장하는 것이 특징. 선천성 이상 등 출산 시 태아에게 따르는 신체적 위험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
태아가 선천성 이상 진단을 받을 경우 200만원의 진단급여금을 지급하며, 수술이 필요한 경우 1회당 100만원의 수술비를 별도 지급한다. 4일 이상 입원치료를 받을 경우 1회당 120일 한도로 매일 2만원을 지급한다. 일반 암 보장은 물론 어린이에게 발병률이 높은 백혈병 등 고액 암 및 중대질병에 대한 보장을 제공한다.
불의의 사고로 가장이 사망했을 시 유자녀의 연령에 따라 100만~600만원까지 매년 학자금을 지급한다. 자녀가 학교 생활 중 교통재해 장해 시 장해율에 따라 최고 1억원까지 보장하며, 일반재해 장해 시에도 최대 5000만원까지 지급한다.
출산 연령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사회적 추세에 따라 산모의 가입연령도 45세까지로 확대, 노산에 따른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산모가 임신 또는 출산 관련 질병으로 4일 이상 입원치료 시 1회당 120일 한도로 매일 2만원씩 지급하며, 수술이 필요한 경우 20만원의 수술비를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