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국가품질상 대통령 표창 수상

입력 2012-11-21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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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서울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38회 국가품질경영대회(2012 국가품질상 시상식)에서 고객만족상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중소기업 종합 지원기관으로서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의 소리(VOC)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수집된 고객의 소리를 제도 개선과 신상품 개발에 적극적으로 반영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기업의 성장성과 미래가치를 반영한 ‘미래지향적 심사시스템’을 구축해 과거지향 심사관행을 극복함은 물론 성장유망 기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발굴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아울러 사내 전문 고객서비스(CS) 강사가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고객응대 현장을 진단한 후 맞춤형 고객만족 기법을 강의하는 ‘CS클리닉’을 실시하는 등 실질적인 고객만족 경영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도 인정받았다.

신보는 기업이 최저금리 제시 대출은행을 선택하는 ‘온라인대출장터’, 매출채권보험과 대출을 결합한 ‘일석e조보험’ 등 고객친화 상품도 운영하고 있다.

안택수 신보 이사장은 “지금까지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만족 경영활동을 선도해 ‘기업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가치 창조자(Value Creator)’로서 최대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경영 활동에 앞장선 기업과 공로자를 포상함으로써 품질경영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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