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해찬들’이 쌈장·초고추장을 앞세워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해찬들’쌈장과 초고추장을 일본에서 글로벌 통합브랜드인 '비비고' 브랜드로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일본의 주요 유통채널인 이온홋카이도·마미마트 등 총 110여개의 점포에 입점했으며, 내년부터는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통해 매출 20억원 돌파, 3000개 점포 입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6000억원 규모의 일본 양념소스 시장은 상온제품이 85%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CJ는 냉장 프리미엄 양념소스 콘셉트로 틈새 진출했다. 주 타깃인 육류나 야채·해산물 매대 등에 연관 진열이 가능해 브랜드 노출이 쉽고 동시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제품은 일본인들의 취향에 맞춰 취식과 보관이 편하게 튜브형 소 단량(150g)으로 만들었다. 전면에는 △삼겹살과 쌈장 △ 생선회와 초고추장의 이미지를 각각 담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생소한 제품이다 보니 단기 성과를 기대키 어렵지만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양념소스와는 차별화된 ‘한국식 장류소스’시장을 개척할 것”이라며 “최근 한류 붐에 힘입어 한국식 삼겹살 소비가 꾸준히 증가하고 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