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과 풀무원이 일반두부 시장에 이어 가공두부에서 맞붙었다.
CJ제일제당은 22일 풀무원에 앞서 내놓은‘동그란 두부’가 상반기 누계 매출 20억원을 기록하며 업계 1위 풀무원을 앞섰다고 밝혔다. 동그란 두부는 지난해 연말 출시 이후 월평균 100% 이상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측은 현재 3600억원 규모인 두부시장에서 가공두부가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하지만 장기적으론 1000억원대 이상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본의 경우 전체 두부 시장의 3분의 1 가량을 가공두부가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말 국내에서 처음으로 원형 두부인‘동그란 두부’를 출시했다. 풀무원은 지난 5월 동그란 두부와 비슷한 △두부봉 △하프앤하프 9종 등 총 12종의 가공두부 제품을 내놨다.
CJ제일제당은 풀무원의 공세에 맞서 이달 초 △동그란 두부 스테이크 △동그란 두부바(Bar) 등 하프앤하프의 경쟁제품 6종을 추가로 선보인 상태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동그란 두부로 12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박은영 CJ제일제당 동그란 두부 브랜드매니저 부장은 “동그란 두부를 어린이들이 먼저 찾는 두부 제품으로 자리잡게 할 계획”이라며“가공두부 시장에서는 일반두부 시장의 1위와 2위 자리가 바뀌는 모습을 곧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