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그룹이 함께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갈 전문인력을 공개 채용한다.
동원그룹은 △미주 △아프리카 △유럽 등지에서 재무관리 및 경영총괄 업무를 수행할 CFO(재무담당 최고책임자), 경영기획, 통역 등 세 부문에서 글로벌 인재를 선발한다고 16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외국어(△영어 △불어 △스페인어) 비즈니스 회화에 능통하고 해외(△미주 △아프리카 △유럽 등)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CFO 및 경영기획 부문의 경우 글로벌 제조, 유통기업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발 과정은 서류전형 후 2차에 걸친 면접 및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된다. 해외체류시 1차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2차 면접 시 필요에 따라 항공권이 지급된다. 합격 시 근무지는 일정기간 국내 근무 후에 결정된다.
동원그룹은 최근 몇 년 간 미국의 스타키스트와 세네갈의 SNCDS 등 세계적 수산식품기업들을 인수하며 글로벌경영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 2008년 세계 최고 참치 브랜드이자 미국 내 가공참치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인 스타키스트를 인수해 북중미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해에는 아프리카 최대의 수산캔 회사인 세네갈의 SNCDS를 인수해 아프리카 및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동원그룹은 앞으로 남미, 유럽 등 새로운 시장 진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원그룹은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핵심이 될 전문 인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송재권 동원그룹 경영지원실장은 “동원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을 시작한 만큼 향후 급변하는 세계 시장에 도전할 열성적인 인재, 여러 문화를 이해하고 아이디어를 결합해 내는 창조적 인재를 원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