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룹의 단말기 제조사인 KT테크는 지난 23일부터‘테이크 야누스’의 운영체제(OS)를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24일 밝혔다.
KT테크는 “이번 OS 업그레이드를 통해 얼굴인식 잠금 해제(face-unlock)기능, 데이터 사용량 관리, 이미지 편집 툴 등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다”며 “멀티 태스킹 및 어플리케이션들의 사용성, 터치감 등 아이스크린 샌드위치 기반의 전반적인 기능들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듀얼 스크린에서 두 개의 인터넷 창을 동시에 띄울 수 있는 ‘듀얼 웹 브라우저’, 큰 글씨 기반의 ‘타이포홈 UI’, 자주 사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정렬해 주는 ‘마이 페이보릿(My Favorite) 위젯’ 등 테이크만의 특화 기능도 추가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KT테크 관계자는 “최신 아이스크린 샌드위치 OS 업그레이드를 통해 TAKE만의 UI 디자인과 기능들로 전혀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테이크 야누스를 필두로 하반기 내 테이크 타키와 테이크 HD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업그레이드는 KT테크 홈페이지(www.kttech.co.kr)를 통해 USB 연결 방식으로 진행되며, AS센터 방문으로도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