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음성·동작 인식 기능을 탑재하며 출시 전부터 주목을 받아 온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가 지난 8일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본격적인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런 소비자들의 관심에는 출시 이후 매장에 바로 선보이는 발빠른 ‘ON TIME’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는 2월 8일 신제품 발표 이후 11일부터 매장 전시와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소비자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제품 판매까지 발빠르게 진행했다.
소비자들은 직접 제품을 보기 위해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 스마트TV 신제품이 진열되고 있는 수도권의 한 디지털프라자 매장은 지난달 대비 방문객이 30% 증가해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실제로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은 광고에 등장하는 동작인식, 음성인식과 같은 차별화 된 기능에 특히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삼성 스마트 TV 만의 특화 서비스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마술의 거장 데이빗 카퍼필드가 TV 광고에 등장해 음성인식, 동작 인식과 같은 삼성 스마트TV의 ‘스마트 인터랙션’ 기능을 마술처럼 보여 주는 광고 캠페인을 시작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더 증가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 손정환 전무는 “6년 연속 세계 1위의 2012년 삼성 스마트TV는 이용자 편의성을 확대하고 콘텐츠를 늘린 혁신 제품”이라며 “소비자들도 이번 삼성 스마트TV 신제품을 통해 연령과 세대 구분 없이 다양하게 소통할 수 있는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