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현대캐피탈은 지난해 10월 오픈한 온라인 공식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250만 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에서 기업 관련 컨텐츠로 구성된 블로그가 불과 1년여 만에 방문자 수 250만 명을 돌파한 것은 이례적이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 기업 블로그는 지난 달 새롭게 문을 연 사회공헌 블로그를 포함해 총 6개의 블로그로 구성돼 있다.
새로 오픈한 사회공헌(CSR) 블로그는 현대차 미소금융재단, 드림실현 프로젝트,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하는 어린이 음악회 등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 사회공헌 소식을 전하고 있다. 기업문화 블로그는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 독창적인 기업문화를 소개하고, 슈퍼시리즈 블로그는 스포츠·문화 마케팅 이벤트 슈퍼시리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또 디자인 블로그, 금융공학 블로그, 광고 블로그도 많은 방문자들이 찾고 있다.
현대카드 소셜미디어팀 안인성 팀장은 “최근 SNS가 급부상하면서 블로그는 올드 미디어로 인식되고 있다는 평가도 있지만, 블로그와 SNS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공존할 것”이라며 “현대카드·현대캐피탈 공식 블로그는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 되는 현대카드·현대캐피탈만의 색깔을 더욱 확실히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