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는 자사의 소셜 뉴스 앱 ‘뉴스파인더’를 새롭게 개편해 실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핫 이슈’만 모아 관련 화보 및 연관 기사와 함께 제공하는 신개념 뉴스 전문 모바일 앱 ‘뉴스프레소’를 무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KTH는 이번 개편에서 뉴스를 눈으로 보고, 공유하고, 추천하고, 검색하는 사용자들의 뉴스 소비 행태를 구체적으로 분석해 사용자 편의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직관적 UI로 ‘핫이슈’와 ‘섹션이슈’로 메뉴를 단순하게 분류해 뉴스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짧은 시간 동안 제목을 빠르게 스캔하는 사용자들의 뉴스 소비 행태에 맞춰 키워드 형식으로 주요 이슈를 나열했으며 푸쉬(PUSH) 기능을 통해 속보와 오늘의 추천 이슈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핫이슈’ 메뉴는 SNS, 포털, 언론사에서 가장 주목하는 뉴스들에서 추출한 화제의 ‘키워드’ 중심의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실시간 주요 이슈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인기 검색어를 통해 정보를 획득하는 데 익숙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습성을 고려한 것이다.
또한 KTH는 ‘주요 키워드’와 함께 해당 키워드와 관련한 ‘화제의 기사 제목’을 함께 노출해 사용자들이 키워드를 통해 기사 제목을 빠르게 훑어볼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같은 주제의 여러 기사를 기사 하단에 배치해 매체별 기사를 비교해 가며 볼 수도 있다.
사용자의 궁금증을 클릭 한 번만으로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했다. 기사 속 인물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파란 뉴스 인물 검색 사전’으로 연결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사를 보다가 추가적인 관심 발생 시, 궁금한 기사를 바로 검색할 수 있는 기사 검색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뉴스프레소’는 KTH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하이브리드 앱 개발 프레임워크 ‘앱스프레소’를 통해 개발된 것으로 애플 iOS와 안드로이드 두 가지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애플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편 KTH는 이번 ‘뉴스프레소’의 론칭을 기념해 오는 22일부터 12월 11일까지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스프레소’를 다운 받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참여 버튼만 누르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매일 20명의 당첨자에게 스타벅스 까페라떼를 증정하며 이벤트는 1일 1회 응모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