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해외에서 검증 받은 차음료 브랜드‘T2U’를 100% 유기농 컨셉으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T2U는 동원F&B가 지난 2008년 수출용으로 출시한 글로벌 녹차 브랜드다. 미국, 러시아 등 10 여 개 국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해외 시장 성공을 발판 삼아 이번 국내에서는 기존 녹차 브랜드 (일반녹차, 석류녹차, 유자녹차 3종)에서 유기농 컵셉을 가미한 차음료 브랜드(보성녹차, 다즐링홍차, 보리차 3종) 로 새롭게 출시한다.
앞서 T2U는 올 4월 Megatrans와 러시아 독점 판매 계약을 맺어 2012년까지 러시아에만 500만 달러를 수출할 계획이다. 올해에만 약 150만 달러를 수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T2U는 국내 최초로 400ml 단량의 NB(New Bottle)캔을 적용했다. 지난 2009년에 벨기에의 유명한 패키징 디자인 대회인 Pentawards에서 Bronze medal을 수상했다.
김성용 동원F&B BU장은“T2U는 해외 시장에서 이미 검증된 프리미엄 차음료”라며“100% 유기농 원료라는 건강함으로 차음료 시장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