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뷔페 ‘가로비’(GAROBEE)는 채식 전문가를 위한 전문레스토랑이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로만 음식을 만들고 있고 육류 및 고기는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또 계란과 우유 및 어떠한 유제품도 사용하지 않고 있으며, 튀김유는 해바리기유와 올리브유만을 고집한다.
이밖에 식품에 감칠맛과 향을 내는데 주로 사용되는 식품 첨가물인 MSG(Monosodium Glutamate)를 사용하지 않는다. MSG는 허리를 굵게 만들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스캐롤라이나대학 연구팀이 '미임상영양학저널'에 밝힌 연구결과에 따르면 비록 MSG에 의한 체중 증가 위험이 크지는 않지만 공중 보건상 매우 의미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물은 Seagull IV 정수기를 사용한다. Seagull IV는 최첨단 초고속 정화시스템으로, 물속에서 몸에 해가 되는 병원성 미생물(세균-기생충-바이러스) 유해한 화학물질 등을 제거해준다.
미스코리아 출신 배우 이하늬의 경우 자신의 건강미 넘치는 몸매 비결 중 하나가 채식이라고 밝혀 화제가 된 가운데 채식 주의를 고집하고 있는 스타들도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한 화보 촬영에서 명품 몸매를 과시한 이하늬는 ‘육식의 종말’이라는 책을 계기로 자연스럽게 채식하게 돼 현재 8년째 채식으로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자신을 채식주의자라 칭한 이기적인 몸매의 소유자는 이하늬 말고도 가수 이효리와 배우 김효진, 송일국 등이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채식주의자는 그레이스 슬릭, 제인 위들린, 애니 레녹스, 비비안 캠벨,브라이언 아담스 등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가로비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밀과 통, 두부로 만든 고기요리다. 육류의 질감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메뉴중 하나다.
점심 스페셜 메뉴가격은 1만2000원이고, 저녁은 1만5000원이다. 주말과 공휴일에도 영업을 한다. (02)566-7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