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 극복을 위해 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남편의 육아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마더하세요(마음을 더하세요+엄마되세요)’ 캠페인이 시작된다.
보건복지부는 기존 저출산 극복 캠페인은 ‘아이의 소중함’을 부각하는 방향으로 진행 됐으나, 일과 가정을 조화하기 어려운 직장, 가정 환경을 개선하지 않고는 저출산 극복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새 패러다임을 전환해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14일 밝혔다.
먼저 가정에서 아빠들의 육아참여를 확대해 사회적으로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들에게 보내는 불편한 시선들을 변화시키기 위해 아내와 자녀에게 마음 더하기 캠페인이 진행된다.
또 엄마․아빠의 일과 가정의 조화가 가능하게 하기 위해 직장에서 마음 더하기의 중요성도 강조한다.
이와 함께 ‘마더하세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온라인 및 SNS를 통해 ‘마음더하기 릴레이 캠페인’ 및 ‘세상을 바꿀 100인의 아빠단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마음더하기 릴레이 캠페인’은 임신․육아기에 있는 엄마, 아빠들에게 온 국민이 마음을 더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예비 엄마의 기대감 가득한 이야기 등 가족의 바램을 담은 사연에 100인의 마음(응원 댓글)이 더해지면 바램을 이뤄지는 이벤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