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제2회 기아자동차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앱콘(App Idea Contest-AppCon)'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애플리케이션(브랜드 앱)'이란 고객과 정보를 교환하며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브랜드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공모전은 2년제 이상 국내외 대학(원)생으로 만 30세 이하 졸업생(개인 또는 2인 이하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브랜드 앱 아이디어 제안서를 앱콘 홈페이지(http://appcon.funkia.kr)에 접수하면 된다.
기아차는 예선 심사를 거쳐 15개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8월 말 본선에서 전문 심사위원들에게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게 된다. 최종심사를 거쳐 총 5개 우수팀이 선정된다.
1등부터 4등을 차지한 각 팀은 장학금과 해외사업장 견학 기회를 갖고, 5등 팀은 상장과 해외사업장 견학 기회를 받는다.
또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브랜드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스마트폰, SNS 등 다양한 뉴미디어 환경에 익숙한 젊은 세대들과 기아차가 더욱 원활하게 소통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1월 ‘제1회 기아차 앱콘' 에서 뽑힌 우수작으로 구현한 '기아 박스(Kia Box)'를 출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