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1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의 그랑 팔레(Grand Palais)에서 ‘시네마 3D 범유럽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유럽 15개국의 판매법인 등 유럽 전역의 법인·지사·영업조직이 이번 행사에 총출동했다.
LG전자는 ‘역사상 최대의 3D 체험(The Biggest 3D Experience Ever)’을 주제로 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차세대 시네마 3D를 앞세운 유럽 3D 시장 재편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날은 시네마 3D TV 4개 시리즈 15개 제품을 선보였다”며 “3D 노트북· 3D 모니터·3D 프로젝터·3D 블루레이 홈시어터·3D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 시네마 3D 풀 라인업과 스마트 TV 등 40여 제품도 전시했다”고 말했다.
변경훈 HE해외마케팅담당(부사장)과 조성하 유럽 지역대표(부사장) 등 LG전자 경영진은 직접 차세대 시네마 3D 기술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배우 소피 마르소(Sophie Marceau), 영화 ‘남과 여’의 끌로드 를르슈(Claude Lelouch) 감독 등 유명인사 1500여명이 참석했다.
변경훈 LG전자 HE해외마케팅담당(부사장)은 “더 많은 사람이, 더 편하게, 더 즐겁게 최신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이 바로 시네마 3D라는 메시지를 유럽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시네마 3D 범유럽 출시 행사에서 나아가 내달 열리는 칸 영화제(Cannes Film Festival) 공식 후원 등 유럽 각국의 영화제, 영화 산업과 연계한 공격적 시네마 3D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