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서울랜드와 제휴를 맺고 서울랜드에서 진행하는 ‘그린에너지 장난감 퍼레이드’에 카트라이더 캐릭터들과 퍼레이드카로 특별 제작된 초대형 카트가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게임콘텐츠가 활용된 최초의 서울랜드 퍼레이드인 ‘그린에너지 장난감 퍼레이드’는 매일 1회씩 진행될 예정이며, 카트라이더 콘텐츠 외에도 선물기차, 빅베어, 목마 등 다양한 장난감들과 고객 사전참여로 이뤄지는 재미있는 바이크들이 등장한다.
지난 16일 일반 관람객에게 최초로 공개돼 눈길을 사로잡은 초대형 카트라이더 퍼레이드카는 실제 카트라이더 게임에 등장하는 ‘연습용 카트’를 모티브로 ‘다오’ 캐릭터가 탑승한 모습으로 제작됐다.
초대형 카트 퍼레이드카 외에도 ‘다오’, ‘배찌’, ‘디지니’ 등의 게임 속 캐릭터들이 역시 퍼레이드 대열에 합류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넥슨은 이번 퍼레이드 제휴를 기념해 카트라이더 게임 내에서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5월 4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중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서울랜드 풍선’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 아이템을 카트에 장착한 스크린샷을 게시판에 응모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서울랜드 빅5 이용권’을 증정한다.
넥슨 미디어사업팀 맹승택 팀장은 “국민게임 카트라이더의 귀여운 카트와 캐릭터들이 많은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따뜻한 봄을 맞이해 가족 및 지인들과 서울랜드에서 즐거운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